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정보

몸 속 노폐물 빼내는 방법

by 건강정보이야기 2022. 6. 18.
반응형

몸속 노폐물

몸 안의 노폐물이 쌓여있으면 건강에 안 좋다. 특히 장 활동이 미약하여 유해물질이 쌓여 변비 또는 대장 질환은 물론  몸 전체의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장 활동을 촉진시키는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풍부하며 식이섬유 함량도 많고, 변비 증상을 줄여주고 대장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는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비타민과 철분 칼륨도 많으며, 심장을 보호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

 

유산균 발효

유산균이 유산을 만들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고, 유산의 작용으로 장내 산도를 높여 유해균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독성물질로 인해 피부의 노화를 막는 작용을 합니다.

시래기

시래기는 위와 장에 오랜 시간 머물러 포만감을 주고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 체중관리에 좋습니다.

또한 시래기의 식이섬유는 장내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시켜 대장암 예방에 기여합니다.

시래기
시래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고, 칼슘 많아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장의 도움을 주는 사과

사과에는 장의 원활한 운동을 도와 변비에 도움을 주며, 혈관에 쌓이는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칼슘 배설을 억제하는 칼륨이 많아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골감소증 골다공증을  겪는 여성과 노인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고구마

고구마
고구마

고구마에는 얄라핀은 변비 완화와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주며, 혈압을 내려주며 노화를 늦추어준다.

콩은 단백질이 풍부하며, 식이섬유도 많이 있어 장의 기능을 좋게 합니다. 단백질에는 혈압을 높이는 물질을 막는 항고 혈압 펩타이드가 들어 있어 혈압 조절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콩

또한 지질 성분은 심혈관계의 질환 예방을 도와준다 고 합니다.

갱년기 여성의 주요 질병인 유방암,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반응형